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오사카 3박 4일, 놓치면 후회할 10가지 명소

by JE'HYO 2025. 3. 10.
반응형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은 설렘 반, 고민 반인데요. 특히 오사카처럼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은 도시는 짧은 일정 동안 어디를 가야 할지 결정하기가 더 어렵죠. 3박 4일이라는, 그리 길지 않은 시간 동안 오사카의 진정한 매력을 느끼려면 어떤 곳들을 꼭 방문해야 할까요?

오사카 여행 계획에 꼭 필요한 실시간 일본 날씨와 혼잡도 체크하기

1. 오사카성

오사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인 오사카성은 4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합니다. 웅장한 성곽과 아름다운 정원이 어우러진 이곳은 일본 전통 건축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명소예요. 특히 봄에는 벚꽃이, 가을에는 단풍이 어우러져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합니다.

오사카성 천수각에 올라가면 오사카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요. 박물관으로 운영되는 내부에서는 일본 역사에 대한 이해도 깊어질 수 있답니다.

2. 도톤보리와 신사이바시

 

오사카의 '먹거리 천국'이라고 불리는 도톤보리는 방문객들에게 오사카의 맛과 활기를 그대로 전달해줍니다. 글리코 간판과 같은 유명한 네온사인들, 그리고 줄 서서 먹는 타코야키와 오코노미야키 가게들이 즐비하죠.

바로 옆 신사이바시는 쇼핑 천국으로, 다양한 브랜드 숍과 지역 상점들이 모여있어요. 이 두 지역은 걸어서 연결되어 있어 함께 방문하기 좋습니다.

3.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해리 포터, 슈퍼 닌텐도 월드, 미니언즈 등 인기 테마 구역이 마련된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인기 있는 곳이에요. 특히 2025년에는 신규 어트랙션도 추가되어 더욱 풍성한 경험을 제공한다고 해요.

하루 종일 머물러도 부족할 정도로 볼거리가 많으니, 미리 익스프레스 패스를 구매하는 것이 현명해요. 인기 어트랙션은 대기 시간이 2~3시간까지 늘어날 수 있거든요!

4. 구로몬 시장

 

오사카의 '부엌'이라고 불리는 구로몬 시장은 신선한 해산물과 지역 특산품을 만날 수 있는 곳이에요.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 이 시장에서는 참치 회, 구운 굴, 신선한 과일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시장 중간중간에 있는 작은 식당들에서는 방금 산 해산물을 바로 요리해주기도 하니, 가능한 점심 시간에 방문해보세요!

5. 덴포잔 대관람차

오사카 베이 에어리어에 위치한 덴포잔 대관람차는 높이 112.5m로 한때 세계에서 가장 큰 대관람차였어요. 15분 정도의 탑승 시간 동안 오사카 만과 도시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석양이나 야경 시간에 방문하면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주변의 오사카 아쿠아리움 가이칸과 함께 방문하면 좋습니다.

6. 시텐노지 사원

일본 최초의 공식 사찰로 알려진 시텐노지는 1,4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곳이에요. 일본 불교의 시작을 알린 이 사원은 오사카에서 꼭 방문해야 할 역사적 명소입니다.

다섯 층으로 이루어진 목조 탑과 아름다운 정원이 인상적이며, 매월 21일과 22일에는 경내에서 벼룩시장이 열리니 일정이 맞다면 방문해보세요.

7. 아베노 하루카스

일본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아베노 하루카스는 300m 높이에서 오사카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곳이에요. 전망대뿐만 아니라 백화점, 호텔, 미술관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맑은 날에는 와카야마현과 효고현까지 보일 정도로 시야가 탁 트여있어요. 야경도 아름답지만, 해 질 무렵의 황금빛 도시 풍경도 놓치지 마세요.

8. 오사카 수족관 가이칸

오사카 베이 에어리어에 위치한 이 수족관은 태평양의 생태계를 재현한 곳으로, 거대한 고래상어부터 작은 열대어까지 620종 이상의 해양 생물을 만날 수 있어요.

특히 대형 수조는 깊이 9m, 너비 34m로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합니다. 바다표범과 펭귄쇼도 인기가 많으니 시간표를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9. 스미요시 타이샤

오사카에서 가장 오래된 신사인 스미요시 타이샤는 3세기에 건립된 유서 깊은 곳이에요. 일본 신도 건축의 대표적인 예로 알려진 이 신사는 특유의 아치형 다리와 붉은색 건물이 인상적입니다.

새해에는 수백만 명의 참배객이 찾는 인기 신사이지만, 평소에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요.

10. 우메다 스카이 빌딩

두 개의 40층 빌딩이 공중에서 연결된 독특한 구조의 우메다 스카이 빌딩은 '공중정원'이라 불리는 전망대가 유명해요. 360도 파노라마 뷰를 제공하는 이곳에서는 오사카의 도시 풍경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 질 무렵부터 야간에 방문하면 오사카의 찬란한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연인들에게 인기 있는 데이트 코스이기도 해요.

오사카 여행, 이렇게 즐겨보세요

3박 4일 오사카 여행에서 이 10곳의 명소를 모두 방문한다면 오사카의 역사, 문화, 음식, 현대적인 매력까지 골고루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지역별로 동선을 잘 계획하면 효율적으로 여행할 수 있답니다.

여러분만의 특별한 오사카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혹시 오사카 여행 중 발견한 숨은 명소가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다른 여행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거예요. 😊

반응형